[도심형테마파크/테마파크개발] 우방랜드 Master Plan / Marketing Plan / Management Plan


지금껏 우방랜드 개발과정과 성공적인 개장과 현재의 모습들을 통해,
향후 명실상부한 테마파크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테마파크 개발경험을 토대로
Master Plan / Marketing Plan / Management Plan 으로 나눠서
보완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  Master Plan의 보완


 

놀이시설의 일제 정비,축소

특색있는 조경공간
   - 획일적인 꽃밭 지양 ⇒ 자연이 살아 숨쉬는 garden 조성
   - 타워 뒷사면의 개발: 도심 속 eco land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공간 및 체험프로그램을 만든다.

숲을 이용한 레포츠공간을 만들어 주어, 도심에서도 숲속레포츠 체험을 할수 있도록 한다.

♣ 동식물이 살아 숨쉬는 아담한 패딩쥬

♣ 자연과 호흡하는 혈거/숙박시설을 만든다.

♣ 그렇게 비싸지 않는 자연 속의 WATER PARK를 만들어 도심속 테마파크의 블루오션을 개척한다.

♣ 외국인을 위한 너무나 한국적인 ZONE 구성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한다.


 




◈  Marketing Plan



주차료/입장료를 낮추어 문턱을 낮추자.

연간회원권을 저렴하게 그리고 다양하게 만들자.

춤,음악,미술,문학등 지역의 문화컨텐츠를 확보하자
   - 늘 그대로의 상설공연단은 이제 그만하고, 지역의 문화를 보여줄수 있는 문화컨텐츠를 보여준다.
   - 문화광장을 만든다.
   - 지역 예술가들을 위한 공간 조성 및 후원

어린이,학교단체들을 위한 문화교육의 장을 확보하자.

우방랜드 문화센터를 건립하자.

♣ 외국 공원과의 제휴를 통한 비일상의 체험공간을 조성하자.

♣ 늘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캠페인을 실시하자.

 


◈  Management Plan




다양한 식음공간을 연출하라.

eco land 조성을 위한 시설을 천천히 준비하자.

야간영업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다.

♣ 직원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자.

cast로서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실행하자.

내외부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상호보완관계로 다시 정립하자.

끼있고 의욕있는 참신한 젊은이들을 수혈하자.

지방자치단체(대구시,구청등)와의 공동협력체계를 더욱 긴밀히 하자.




Posted by 인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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