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개발] 우리들의 테마파크 만들기 3 : Performance

안녕하세요. 테마파크 인밸리입니다. ~


오늘은 우리들의 테마파크 '林's eco-village' 만들기 세번째 시간입니다.
첫번째 원칙인 숙박시설에 이어 두번째 원칙인 공연에 대한 원칙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원칙, 공연, event의 법칙

Performance 1 : 무대와 객석의 동일화

 

Performance 2 : 원형무대, 객석 스타일 유지

 

Performance 3 : 음향,조명, 특수효과등은 평상시는 보이지 않게 합니다.

 

Performance 4 : 객석은 돌 또는 나무 활용
친환경 이미지 연출, 보조무대설치

 

Performance 5 : 고객참여형 Event 다양화 

 

 







'林's eco-village'는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객석과 무대가 하나가 되는 공연,
그리고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무대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을 꿈꿉니다.

 

공연,event 프로그램
*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뮤지컬 공연 / 스턴트쇼 개발
- 각 부서에서 끼있는 직원들을 차출하여 테마가 있는 뮤지컬 스토리 개발
- 영화 또는 전설의 한장면 연출하는 스턴트쇼
* 다양한 street performance
* 전 세계 소수민족의 숨겨진 음악, 춤, 특기 공연프로그램
- 인디언, 몽고, 아프리카,남아메리카등을 직접 찾아가서 섭외하여 프로그램의 순수성 유지
* 마술과 체험의 세계
* 우리나라의 숨겨진 가수, 예능인의 공연
* 테마파크가 소재한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단체 또는 아마추어 동호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 프로그램
* 테마파크를 찾아주신 손님들의 장기자랑, 레크레이션등

 

공연,event의 운영방안
* 공연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하여 특색있게 기획해야 합니다.

 

- 상설공연: 손님이 많든 적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나 개최되는 공연.
- 시즌공연: 계절에 따라 늘 새롭게 펼쳐지는 공연.
- 특별공연: 특별한 날, 특별한 손님들을 위한 공연.

 

* 공연 프로그램의 특성 및 비용에 따라 유료 또는 무료공연을 구분하여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유료공원이라고 모든 공연을 무료로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이 듭니다.

- 필요에 따라 유료공연이 가능한 공연장도 필요합니다.

* 공원의 집객을 위한 공연과 찾아오신 손님을 즐겁게 해주는 공연을 잘구분하여 연출하여야 합니다.

- 집객공연: 사전 홍보/광고를 통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공원의 손님을 모으는 공연 프로그램

- 만족공연: 공원을 찾아주신 손님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어 공원만족도를 높여주는 프로그램

-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정쩡한 공연을 기획하면 비용대비 효과가 떨어집니다.

 

* 테마파크의 크기와 수준에 따라 전문부서를 둘 수도 있으나, 가능한 비상설조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공원내 공연/event 담당자만 선정하고, 그 운영은 공연이 펼쳐지는 장소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직원 또는
가장 관련이 많은 영업장소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직접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모든 공연이 끝나는 시점에 항상 손님들과 하나되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 공연이 주는 감동과 즐거움을 공연자와 손님들이 함께 나누는 시간
- 공연자와 사진찍기, 함께 춤추기등으로 손님들도 단순히 공연을 보는 차원이 아니라 , 함께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 공연,event에 따른 마케팅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나가야 합니다. 

- 관객석을 테이블로 하여 차나 식사를 함께 판매, 제공하는 방법 (자유롭게)
- 월간 공연 프로그램에 대한 리플렛을 배포하여 재방문의 동기 부여
- 손님들이 추천하는 공연프로그램 또는 손님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부여
이상 인밸리의 공연,event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Posted by 인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