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 미녀사형수에서 2012 장쯔이까지

 

 

 

 

 

"성의 자유는 내가 선택한 일종의 생활방식으로

내 행위는 지금은 너무 앞서간 것이지만 20년 후에는 다를 것이다"

^^^

중국의 미녀사형수 王女人의 유언이랍니다 !

 

 

1983년 그러니 지금으로부터 30여년 전.

아름다운 여인이 주변의 남자 10여명과 성관계를 가졌는데 들켜버렸답니다

 

그 당시 중국은 문혁이 끝나고 등소평의 개혁개방의 시기였는데

풍기단속이 심했다는군요

 

심지어 배꼽티를 입으면 징역 10~20년은 족히 받아다나요 ~

지금 생각하면 너무너무 억울한 죽음이지요

그러던 중국이 2012년에는 두가지 상반된 모습을 보이는군요

 

 

 

 

그 중 한가지,

광동성 제양시에서 공개재판이 열렸는데요

돈독이 오른 두여인 吳氏와 方氏가 위조지폐를 만들었다네요

그것도 약 3억위안이나

 

 

 


가차 없이 공개재판을 통하여 사형이 선고되고 즉시 집행되었다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유명한 와호장룡의 중국 여배우 장쯔이가 성매매와 탈세로 조사를 받고 있답니다


 




대만의 다렌스더그룹 쉬밍회장이 지도 하고(?)

그 유명한 보시라이님에게 10여 차례나 장쯔이를 보내 성접대를 했답니다 !

 

그것도 한번 18억원씩이나 장쯔이에게 주면서...

이미 여러차례 장쯔이의 나쁜 소문은 오락가락했는데

이번에 된통 걸린 것 같습니다.

 

지난 10여년 동안 성매매를 통하여 장쯔이가 불법으로 모은 돈이 약 1300억원이랍니다

ㅎㅎ 정말 장쯔이도 대단합니다

현재 출국금지되어 조사를 받고 있다는데

만약 장쯔이의 성매매가 사실이라면 그녀의 형량은 얼마나 될까요 ?

 

 

 

중국의 좌충우돌

 

 


 

 

중국이 지난 30여년 동안 등소평의 지휘 하에 이룩한 경제적인 성장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대단한 성과이지요

 

어쩌면 지난 30여년간 지구촌의 경제를 지탱하여온 주춧돌의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지금도 중국이 기침을 한번 하면 우리나라를 위시하여 전 세계의 경제가 독감에 걸리니...

 

그런 중국이 요즈음 성장에 따른 몸살통이 심한 것 같습니다.

 

 

성장위주 경제의 정체

국내 내수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빈부격차의 확대

공산당등 권력층의 부정부폐의 만연

티벳을 중심으로 한 소수민족의 반발

일본,동남아 국가와의 영토분쟁

공청단,태자당,상하이방 신 삼국지의 권력투쟁

그리고 조금씩 자라나는 민주주의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

등등등

막상 적을려고 하니 덩치가 큰만큼 문제덩어리도 한두가지가 아니군요

 

 

그런데 오늘 제가 짚고 싶은 것은 위의 모든 것이 아니고

"중국 15억 국민들의 가치관의 혼돈이랍니다"

 

 

 

 

"이 세상의 중심이 중국이요 사방은 오랑케의 나라들이다"

"중국 한족으로 태어난 것이 대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

이것이 중국의 뿌리깊은 선민의식인 中華思想이지요

 

 

그리고 그 속에 잠재되어 있는 중국인들의 상술이 결합하여 오늘날 중국이 다시 한번

경제대국으로 우뚝선 원동력이 되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중국문화에 이질적인 두가지 이데올로기가

동시에 덮친 것입니다.

 

하나는 모택동이 가져온 사회주의 - 즉 공산주의고요

또 하나는 등소평이 선택적으로 수용한 자본주의 - 즉 개인주의지요

 

 

 

 

이 두가지 이데올로기가 중화사상을 밀어내고

오늘날의 중국인들의 마음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결코 서로 양립할 수 없는 이데올로기이니...

요즈음 중국을 가면 완벽한 자본주의 국가입니다

단지, 정치적으로만 공산당이 절대적인 불가침의 영역으로 자리잡고 있지요

 

 

중국땅에서 이 두가지 이데올로기가 현재는 서로를 견제하면서 양립하는듯 보여도

언젠가는 서로의 근원적인 문제로 충돌과 파괴가 일어나지 않을까요

 

 

 

 

 

1983년 미녀는 단지 10여명의 사내들과 풍기문란을 일으켰다고 사형되었는데

2012년 장쯔이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

앞으로 발표되는 장쯔이의 형량이 중국의 현 이데올로기입니다

^^^^^

Posted by 인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