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개발/테마파크개발] 냉천자연랜드의 드라마틱한 변신기 - 허브힐즈 master plan 단계

안녕하세요. 인밸리 테마파크입니다. ~


허브힐즈 Master plan단계



이제는 기본테마가 정해졌으니 그 테마에 살을 붙이고 다듬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으로 공원 리뉴얼 테마(renewal theme)를 설정해볼까요?

    허브를 메인테마로 해서
    -냉천자연랜드 시절의 정자,농경민속관 등 한국적 이미지 재정비
    - 소규모 동물원 조성: 그동안 공원의 여러곳에 흩어져 있던 동물과 함께
       여러 미니동물들을 추가 도입함으로써 직접 먹이도 주고 만지면서
      체험할수 있는 petting zoo 조성



     - 놀이시설 재정비: 바이킹,범퍼카,회전목마등의 보완과 기타 놀이기구 도입



     - 허브를 중심으로 한 정원,식,상품시설의 도입



     - 체험장의 적극적 도입 : 과거 낡은 건물들을 재활용하여
       허브비누,양초,허브꽃심기, 허브화장품만들기, 허브압화, 토피어리, 목공예, 도자기, 숲체험,
       나무문패만들기나무목걸이만들기, 나무곤충만들기등



(이러한 다양한 체험시설의 확충으로 년간 50만명의 입장객중 30만명 이상이 한가지 이상의 체험을 경험하는 전국 최고의 다양성을 가진 체험중심의 허브테마파크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 공연:과거 물개공연장의 시설보완, 공연 재구성/연출  이렇게 잡아보았습니다. 

기존시설을 재활용함으로써 공원개발의 숨은 복병인 인허가과정이 쉬워짐과 동시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입장,식음,동물공연,눈썰매장,놀이시설 이용료등 매출의 다양화로 이용객 객단가를10,000원 이상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계획대로만 되어진다면 약 10억원 정도의 최소투자비로 명실상부 전국최고의 체험중심 허브테마파크로 거듭날 거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특히나 주어진 조건 속에서 4계절 영업구조의 형성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계획입니다.
 

허브힐즈  Master plan  


1.허브정원 조성

                             
    

2.허브식상품점 구성




3.동물원 및 에니멀쇼장
 



 

4.체험장 조성





5.기존 시설의 재정비 (농경민속관, 놀이시설, 조경시설등)






 


                
2005년 2월부터 5월까지 시행된  본격적인 리뉴얼 작업은 저뿐만 아니라 직원 모두가 휴일도 반납하고 불철주야 외부의 전문가들과 함께 1인 2~3인역을 해내었습니다. 

허브힐즈의 새로운 모습을 그리며 불평한마디 없이 같은 목표를 향해 뛰었던 직원들의 열망이 드디어 2005년 5월 1일 결실을 맺게 됩니다.

2005년 5월 1일 허브힐즈가 탄생하였습니다.
새로운 C.I와 함께 새로운 이름으로 그야말로 새롭게 탄생한 것입니다.

허브힐즈가 모습을 바꾸고 새롭게 변신을 했지만 홍보가 되지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직도 허브힐즈를 냉천자연랜드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므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했습니다.
마케팅은 제 전문분야 중 하나라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허브힐즈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 대구지역 방송국과 연계 숲속에서 하는 인기가수 콘서트 개최
- 대언론 홍보기사화 및 홈페이지 활성화
- 학교단체의 판촉활동
- 오카리나, 밸리댄스,마술쇼등 공원분위기에 맞는 공연행사등 실시


 그리하여 허브힐즈는 그 해 겨울까지 약 30여만명의 입장객이 다녀가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입장객이 증대되어 이제 명실공히 년입장객 50만명의 대구를 대표하는 허브테마공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Posted by 인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