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의 가장 영리한 동물

 

 

영국 BBC방송에서 지구상에 가장 영리한 동물 5가지를 뽑았다네요

 

 

1위 침팬지

인간의 유전자와 거의 동일하고 저희들끼리 나름대로 회의도 한답니다

7~8년이면 다커서 13살이 넘으면 자식을 낳는다네요

수명은 대략 60살,

재미있는 건 침팬지 세계는 나름대로 부계사회랍니다.

암컷으로 태어나 성장을 다하면 부족간에 서로 교환을 하고

한마리의 암컷은 여러 명의 숫컷들과 니꺼내꺼 없는 공동관계를 형성한다는군요

혹성탈출에서 인간을 지배하는 침팬지 !

상당히 폭력적이라 하는군요

 

 

2위 돌고래

바다 속의 포유류, 인간 다음으로 지능이 높다네요

5년이 지나면 성숙하고 한 30년을 살다가 돌아가신다네요

그런데

돌고래쇼를 위하여 수조에 갇힌 돌고래는 평균 2~3년밖에 살지 못한다고 합니다 ㅠ

인간의 반자연적인 취미생활에 그렇게 죽어가고

한편으로

지구상에서 고래고기를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포획하는 나라가 어디일까요

ㅎㅎ 일본이랍니다 일년에 2만마리 이상을 잡아 먹는다네요

IQ가 70~80이나 되는 반인간의 지능을 가진 포유류를...

 

 

3위 오랑우탄

혹시 동물원에서 어미 오랑우탄이 새끼를 돌보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가요

완전히 사람의 이미지와 똑 같습니다 ^^

인도네시아의 보르네오,수마트라섬이 고향인 오랑우탄,

말레이지아어로 "숲에 사는 사람"이란 뜻이라네요

침팬지보다는 덜 똑똑하지만 온순하고 왠지 슬퍼보이는 모습으로

돌고래처럼 한 30년을 살면 수명이 다한다네요

숫컷은 평상시에 홀로 나무 위에서 살다가

산란기가 되면 암컷을 찾아 공동생활을 하고 자식은 어미가 키운답니다.

왜나면 문란한 성생활에 아비가 누군지 몰라서...

 

 

4위 문어

가끔씩 해양 공포영화에 나오는 옥토퍼스(octopus)가 문어랍니다

다리가 8개에 강력한 무기로 먹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명은 3~5년이고요

암컷은 알을 놓고 식음을 전폐하다가 돌아가신다네요

무척추동물 중에 가장 복잡한 뇌를 가지고 있고요

이 또한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먹이감이랍니다

전 세계에서 잡는 문어의 2/3를 드신다네요

 

 

5위 까마귀

마지막으로 조류중에 최고로 지능이 높은 새가 까마귀랍니다

숲이나 계곡에 터를 잡고사는 텃새이며

무리를 지어사는데 우두머리가 없다네요

그래서 오합지졸(烏合之卒)이 되었답니다 ^^

옛부터 똑똑하면서 사람들의 곁에서 살다보니

여러가지 전설과 설화의 주인공이 되었지요

북유럽에서는 최고의 신, odin으로

그리스도에서는 악마의 새로

중국에서는 삼족오(삼족오)로 태양의 정기를 받은 신비한 새로

우리나라에서는 재수 없는 새로 낙인찍혔지요

이상 5가지를 살펴보았는데

그 외에도 나름대로 똑똑한 동물들이 많지요

코끼리

앵무새

다람쥐

고양이

돼 지

'''''''

 

 

지역마다 인간의 풍속과 역사 속에서 저 나름대로의 관계를 맺으면서

한가닥하는 동물들이지요

우리나라 입장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 5마리를 뽑으라면

아마도

개(진돗개), 다람쥐, 까마귀, 말, 곰 정도가 안될까요 ㅎㅎ

 

 

 

 

 

 

 

 

 

 

지구상의 가장 멍청한 동물

지구상에서 가장 똑똑한 지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장 멍청한 동물 !

 

 

어쩌면 인간이지 않을까요

희노애락애오욕(喜怒愛樂哀惡慾)의 감성이 있는 것은 좋은데

그 것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살기 위하여 문명이기를 개발하면서 지구를 오염시키고

같은 종족끼리 더 잘살기 위하여 다른 종족을 대량 학살하고

같은 종족이라도 서로 군림하기 위하여 서로를 학대하고

먹고 보고 즐기기 위하여 이 땅의 모든 동식물을 괴롭히고 죽이는

인간 !



결국 제 꾀에 제 욕심에 빠져 스스로의 생명의 터전,

단 하나뿐인 지구를 병들게 하고

언젠가는 멸망해 갈 운명의 종족이 인간일진데...


 


 

정녕 가장 멍청한 동물이 인간이지 않을까요?

 

 

Posted by 인밸리
: